킴스큐RB(KimsQRB) :: 소개/비젼/개요
소개
더 유연하게, 더 쉽게, 더 빨리, 더 싸게 나만의 웹을 만들 수 있는 방법!
킴스큐(kimsQ)는 전문기술이 없는 사용자도 간단한 조작으로 쉽게 웹사이트를 구축하고 운영할 수 있게해 주는 도구입니다. 개인화된 나만의 웹사이트를 구축하고 싶은 사용자에게 쉽고 빠르게 웹사이트를 만들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개발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블로그/커뮤니티/기업 웹사이트를 만들 수 있으며 구성요소를 넣고 뺄 수 있는 '모듏' 시스템을 통해서 쇼핑몰,그룹웨어 등으로 기능의 확장이 가능합니다.

킴스큐는 웹사이트와 웹어플리케이션을 편리한 방법으로 빠른 시간에 개발할 수 있는 최적화된 프레임워크 입니다.
어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란?
어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란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할때 '어떻게 하면 맨손으로 개발하지 않을 수 있을까?' 의 고민으로 부터 시작되었습니다. 맨손으로 시작하지 않기 위해서는 구조화된 '그 무엇'을 개발자에게 제공해야 하며, 그 '무엇' 이 바로 '어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 입니다.
어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를 왜 사용하는가?
개발을 할때마다 거의 같은 일을 하는 코드들을 개발자 개개인이 나름의 스타일로 만드는 일이 대부분입니다. 매번 같은 일을 맨손으로 만드는 일이 허다하고, 같은 문제를 해결함에도 모두 다른 스타일로 만들어진 것은 '개발' 과 '관리' 의 악몽을 수반합니다.
어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는 일괄된 개발을 지원하고 경계설정을 강제함으로서 모듈성(Modularity) , 재사용성(Reuseability) , 확장성(Extensibility) , 단순성(Simplicity) , 유지관리성(Maintainability) 의 이익을 얻게 됩니다.

킴스큐의 비젼

킴스큐는 강력한 통합성 그리고 효율성과 생산성을 극대화한 웹사이트 제작시스템을 바탕으로 웹 서비스와 웹 어플리케이션의 통합 프레임워크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오픈소스SW 정책과 개방형 비지니스 모델을 바탕으로 웹기반 소프트웨어의 생산, 유통, 소비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해 나갈 것입니다.
사용자와 참여자 그리고 3rd-party 개발자가 실질적으로 참여하고 주도하는 상생의 선순화구조, 사용자들로부터 시작되어 서로 연계되고 번성하는 소프트웨어 상태계(Software Ecosystem) 구축을 위해 킴스큐는 정진해 나갈 것입니다.

오픈 비지니스를 지향합니다.
어느 누구든 기술을 완전히 소유하거나 모든 개발을 혼자서 감당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며, 건전한 비지니스 환경을 위해서 바람직하지도 않습니다.
오픈 비지니스 모델은 다양한 아이디어와 지식, 자원의 개방된 시장 플랫폼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귀사 또는 회원님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지식과 기술을 킴스큐와 연결하여 비지니스 모델을 개발하시기 바랍니다. 새로운 시장기회가 킴스큐 오픈 비지니스를 통해 창출될 것입니다.
킴스큐는 V120108 버젼으로 출발하여, 참여와 공유라는 오픈소스정신에 의해 운영되어 왔으며, 하나의 공개SW에 머무루지 않고 개방형 비지니스 모델을 통한 가치창출에 더한 웹기반 엔터프라이즈SW 서비스로 진화할 것입니다.
참여와 공유를 상징하는 협력적 공동체 개발모델이자 오픈된 비지니스의 장이 될 것입니다.

'Web Server or Blog > KimsQ' 카테고리의 다른 글
킴스큐RB(KimsQRB) ::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ver.1.1.0 기준설명) (0) | 2012.01.18 |
---|